오늘 소개해드릴 와인은 바로 트라피체에서 만들어진 브로켈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 와인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트라피체(Trapiche)는 안데스 산기슭의 멘도사에 위치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아르헨티나 와인 브랜드입니다. 1883년 설립된 트라피체는 그 시작부터 품질 좋은 와인 생산에 그 목적을 두어 만들기에 프랑스 와인 버금가는 와인을 만들어 낸 브랜드입니다.
안데스 산기슭의 멘도사에 위치한 트라피체는 1883년에 설립된 이후 내수/수출 물량 1위로써 명실공히 아르헨티나 대표 와이너리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브로켈은 왕조나 귀족 가문을 수호하는 방패나 칼 "수호천사라는 의미를 지니며" 2004년 영국과 일본 아르헨티나 브라질 페루 등 전 세계에서 베스트 아르헨티나 카베르네 소비뇽 트로피 수상한 시리즈의 와인입니다.
1. 브로켈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 가격 판매처
브로켈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의 가격은 대형마트 (홈플러스) 기준 17,900원입니다 [와인의 가격은 점포마다 상이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 와인의 판매처는 대형마트 어디에서든 구매가 가능한 제품입니다.(와인의 재고는 마트마다 상이할 수 있기에 방문 전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 와인의 재배가 되는 곳은 아르헨티나 멘도사에서 재배가 되는 와인입니다. 멘도사(Mendoza)는 아르헨티나의 대표 와인 산지입니다 1561년 안데스 산맥의 동쪽에 위치합니다. 이곳의 와인 생산량은 전국의 약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또한 80%의 고급 아르헨티나 와인을 생산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해발 600-1100m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45,686 헥타르 이상의 넓은 지역에 포도를 재배하는 곳에서 만들어진 레드 와인입니다.
2. 브로켈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 용량 도수
브로켈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의 용량은 750ml이며, 와인의 도수는 14도입니다.
브로켈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의 포도 품종은 카베르네 소비뇽입니다. 카베르네 소비뇽의 포도품종은 거의 모든 와인이 만들어지는 생산국에서는 재배가 가능한 레드 품종입니다. 유전자 분석에 따르면, 카베르네 프랑과 소비뇽 블랑의 접합종이라고 알려져 있는 품종입니다. 카베르네 소비뇽은 거의 전 세계 와인산지에서 재배가 가능하며, 와인의 기후, 토양, 와인의 양조방식에 따라 제각기 다른 맛을 만들어냅니다.
브로켈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은 까사스, 라즈베리, 구운 후추, 그리고 스모키 한 초콜릿의 아로마가 후각을 자극합니다. 약 15개월간 프랑스산과 미국산 오크통에서 숙성을 진행하여 얻어진 부드러운 질감의 타닌과 복합적인 구조를 가진 레드와인입니다.
3. 브로켈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 맛 특징
브로켈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의 맛은 까시스, 라즈베리, 구운 후추 그리고 스모키 한 초콜릿의 아로마가 후각을 자극하는 레드 와인입니다. 그리고 약 15개월간 프랑스산과 미국산 오크통에서 숙성을 진행하여 얻어진 부드러운 질감의 탄닌과 복합적인 구조감이 특징인 와인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이 와인의 특징으로는 당도(입안에서 느껴지는 단맛)가 거의 없어서 많이 드라이한 와인입니다. 와인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신중히 고민을 해보시는 걸 추천을 드리는 와인입니다. 이 와인의 산도(입안에서 느껴지는 쓴맛)는 부드러우면서도 자극적이지 않는 신맛입니다.
이 와인의 바디감(입안에서 느껴지는 묵직함) 미디엄 바디로 조금은 입안에 맴도는 느낌 지면서 목 넘김이 입안에 오래 머무면서도 묵직하게 넘어가는 와인으로 유명합니다.
브로켈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의 마개는 코르크 마개로 와인오프너가 필요로 한 와인이기에 구매하시기 전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 와인의 칠링 온도는 16~18도로 해서 드시면 더욱더 와인을 음미하며 드실 수 있는 걸 추천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