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와인은 바로사 잉크 쉬라즈 레드와인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같은 브랜드의 포도 품종만 다른 와인으로 쉬라즈의 애호가시라면, 당장 맛봐야 할 바로사 잉크 쉬라즈 레드와인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와이너리 그랜트 버지는 1865년 바로사 벨리에 뿌리를 내리고 5대를 걸쳐 토양을 이해하고 와인을 생산하는 가문으로 유명합니다.
바로사 테루아를 훤히 꿰뚫고 있어 그랜트 버지 와인은 기본급부터 프리미엄급 품질로 와인 소비자에게 기대 이상의 만족을 준다. 그랜트 버지는 호주 최고 와인 평론가인 제임스 할리데의 와인 컴패니언으로부터 15년 연속 5개 레드 스타 와이너리로 선정되었습니다.
1. 바로사 잉크 쉬라즈 레드와인 용량 도수
바로사 잉크 쉬라즈 레드와인의 용량은 750ml이며, 도수는 14.5도로 기본적인 와인 도수입니다.
바로사 잉크 쉬라즈는 호주 와인으로 일반적으로 강렬하고 풍미가 깊은 와인으로 유명합니다. 그랜트 버지 바로사 잉크 레드와인의 경우 양조 마지막단계에서 색이 진하기로 유명한 적포도 품종인 쁘띠 베르도를 농축해 추가를 한 와인입니다.
쁘띠 베르도 품종의 같은 경우에는 천천히 익은 품종으로 색뿐만이 아니라 타닌과 와인에 깊이감이 있고, 시원한 느낌을 더해줍니다.
2. 바로사 잉크 쉬라즈 레드와인 가격
바로사 잉크 쉬라즈 레드와인의 가격은 대형마트(홈플러스) 기준 19,900원입니다.
바로사 잉크 쉬라즈의 정면 라벨을 자세히 보시면 알다시피 와인의 잉크가 번지듯이 하는 것처럼 표현이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의미가 바로 농축되어 추가로 들어간 쁘띠 베르도의 활약으로 바로사 잉크 쉬라즈는 자연이 만든 잉크가 되어 도화지에 잉크가 번지며 색이 물들 듯 이 와인의 라벨처럼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3. 바로사 잉크 쉬라즈 레드와인 맛 특징
바로사 잉크 쉬라즈의 맛은 민트와 시나몬 향이 감돌며 자두와 라즈베리와 같은 과실향과 다크 초콜릿의 진득하고 진한 아로마가 뛰어난 와인으로 설명을 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 안을 부드럽게 감싸는 탄닌과 밸런스 좋은 산도가 특징적은 풀 바디 스타일의 프리미엄 레드 와인으로 유명합니다. 바로사 잉크의 와인 같은 경우에는 진한 다크 초콜릿맛이 느껴지는 게 특징입니다.
이 와인의 특징은 입안을 부드럽게 감싸는 탄닌(떫음)으로 입안에서 느껴지는 탄닌이 너무 심하지 않아서 처음 와인을 드시려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그리고 드라이 와인으로 유명하지만 너무 드라이하지는 않으면서도, 적당한 달콤함이 입안을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입안에서 머무는 바디감은 미디엄 바디감(입안에서 머무는 묵직함)으로 드라이와인을 선호하시면 묵직한 와인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바로사 잉크 쉬라즈 레드와인의 경우 입안에서 머무는 묵직함이 너무 좋기 때문에, 마실 때 보면 서서히 은은하게 퍼지는 달콤함으로 입안에서는 다양한 베리류의 맛이 느껴집니다.
마개의 형식은 코르크 형식의 마개가 아니고 스크류 형식의 마개입니다. 그리고 육류 음식을 드실 때 이 와인의 환상적인 페어링을 보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