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상품은 바로 이탈리아산 코디치 로쏘 스위트 레드와인입니다. 코디치 로쏘 스위트 레드와인은 1991년 4월에 설립된 MGM에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코디치 로쏘 스위트 레드와인은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기리기 위하여 사용한 이름으로 만들어진 레드 와인입니다.' 말 그대로 스위트 레드와인이기에 조금은 달달한 와인을 오늘은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디치 로쏘 스위트 레드 와인 소개
코디치 로쏘 스위트 레드와인은 위에서도 간략히 설명을 드렸듯이, 코디치 반다 네라 와이너리의 이름은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기리기 위하여 지어진 이름입니다.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사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바이올린 연주자이자 가수였습니다. 그는 뛰어난 즉흥연주 실력으로 당대 최고의 음악가로 불렸었다고 합니다.
그가 참여했던 악단의 이름은 반다 네라(Banda Nera)입니다. 달콤하고 감미로운 사랑 노래를 주로 연주했다는 이 악단의 이름을 따서 와이너리의 이름이 생겨난 것이랍니다.
코디치 로쏘 스위트 레드와인은 1시간마다 10병씩 팔리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달콤란 베스트 셀링 레드 와인입니다, 붉은 과일의 향이 지배적인 과실 향을 내뿜는데요, 바닐라 향과 함께 달콤하면서 감미로운 피니시로 마무리됩니다.
2. 코디치 로쏘 스위트 레드 와인 도수 맛
코디치 로쏘 스위트 레드와인은 생각하시는 것보다 조금은 달달함이 많이 강조되는 와인입니다. 생산지는 이탈리아에서 생산이 되며, 포도의 품종은 블렌드입니다. 같이 곁들여 먹기 좋은 것으로는 과일이나 케이크 및 일반적인 다과류를 많이 추천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용량은 750ml이며, 코디치 로쏘 스위트 레드와인의 도수는 11.5%입니다. 코디치 로쏘 스위트 레드와인은 전반적으로 붉은빛의 베리류의 향이 지극히 많이 나며 달달하면서도 조금은 씁쓸한 맛이 느껴지기도 하나 달달한 맛이 더 커서 목 넘김이 훨씬 좋은 거 같습니다.
3. 코디치 로쏘 스위트 레드와인 가격
코디치 로쏘 스위트 레드와인을 마셨을 경우 바디감은 조금은 가볍게 목 넘김을 선사하면서, 산도는 적당히 부드러우면서 자극적이지 않고,
당도의 경우는 많이 드라이하지 않습니다.
와인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조금은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와인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아무래도 와인은 우리가 쉽게 접근하기 쉽지 않아서 고민을 하고 또 고민을 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 거 같습니다.
그런데 코디치 로쏘 스위트 레드와인은 말 그대로 스위트하여서 조금은 쉽게 와인을 마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코디치 로쏘 스위트 레드와인의 가격은 홈플러스 기준 14,900원에서 행사를 하면 14,150원이며, 롯데마트의 경우에는 9,990원입니다.
(점포마다 가격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