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와인은 바로 몬테스 알파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입니다. 이 와인은 와인을 모르는 사람들도 알 정도로 유명한 몬테스 알파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 와인입니다.
칠레 최고의 레드 와인이 만들어지는 콜차구아 밸리의 포도로 만들어지며 칠레 와인 역사에 있어 최초의 프리미엄 와인으로 기록되는 매우 중요한 와인으로 유명한 와인입니다.
이토록 유명한 와인을 한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와인을 잘 알지는 못하는 사람들 마저 알게 만드는 이 와인을 더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몬테스 알파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 용량 도수
몬테스 알파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의 용량은 750ml이며, 이 와인의 도수는 14.5도의 기본적인 와인의 도수를 가지고 있는 와인입니다.
이 와인의 포도 품종은 카베르네 소비뇽 90%와 메를로 10%로 만들어진 레드 와인입니다.
카베르네 소비뇽이라는 포도 품종은 거의 모든 와인생산국에서 재배되는 레드 품종입니다. 유전자 분석에 따르면, 카베르네 프랑과 소비뇽 블랑의 접합종이라고 합니다.
메를로는 프랑스 레드 품종입니다. 메를로라는 이름은 '티티새'의 프랑스어에서 유래한 이름입니다. 유전자 분석에 따르면 메를로는 카베르네 프랑과 마그들렌 데 샤랑트의 접합종인 포도 품종입니다.
2. 몬테스 알파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 와인 가격 판매처
몬테스 알파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 와인의 가격은 대형마트(홈플러스) 기준 26,530원입니다 (가격은 점포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는 대형마트 어디서든 구매가 가능합니다 (재고는 점포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이 와인은 누적 판매량 1,000만 병을 돌파하며 국내 브랜드 부동의 1위 의 몬테스 알파는 와인은 잘 몰라도 '몬테스 알파'는 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국내에서는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와인입니다.
이 와인의 생산지역은 콜차구아 밸리는 칠레 중심부에 자리한 와인 산지입니다. 콜차구아 밸리는 '작은 호수들의 계곡'이란 의미를 지닌 지역입니다, 이웃인 마이포 밸리에 비해 다소 서늘하지만 일정한 지중해서 기후를 지닌 곳입니다.
3. 몬테스 알파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 와인 맛 특징
몬테스 알파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 와인의 맛은 칠레 와인역사를 바꾼 몬테스의 간판 와인인 이 와인은 강렬한 느낌을 주는 루비 색이 인상적인 이 와인은 열매 과일, 블랙커런트, 시가 박스, 바닐라와 민트 향 등이 복합적입니다.
Fruit과 Oak의 느낌이 하나로 잘 화합하여 부드럽고 우아한 면모를 느낄 수 있으며 적당한 무게와 잘 짜인 구조는 Young 할 때도 마시기 쉬우나 5년 정도 숙성하면 그 맛의 진가가 나타나며 15년 정도 숙성이 가능한 와인입니다.
이 와인의 당도(단맛)는 단맛이 적게 느껴지며 드라이함이 많이 느껴지는 와인입니다. 달지는 않지만 알코올 함량이 높은 와인이라 와인을 즐겨드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리는 와인입니다.
달달한 와인보다는 드라이한 와인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더욱더 추천을 드리는 와인입니다. 이 와인의 산미(신맛)는 혀끝에 닿는 느낌이 부드러우면서도 자극적이지 않는 맛으로 드시기에는 부담이 적은 와인입니다.
몬테스 알파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의 바디감(입안에서 머금은 묵직함)은 미디엄 바디감으로 와인이 입안에서 목으로 넘어가기까지 입안에서 맛을 흥미롭게 즐겨 보실 수 있는 레드 와인입니다.
몬테스 알파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의 마개 형식은 코르크 마개의 형식이므로 와인 오프너가 필요한 와인입니다. 와인의 칠링(차갑게)해서 드시는 추천온도는 17~18도입니다.
이 와인은 드라이한 와인으로 어느 음식에도 잘 어울리는 와인이지만, 그중에서도 모든 육류요리에 제일 잘 어울리는 와인이기에 연인들이나 소중한 사람들끼리 중요한 자리를 하실 때 추천을 드리는 와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