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와인은 바로 가성비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스톤베이 소비뇽 블랑 화이트 와인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톤베이 소비뇽블랑 화이트 와인은 뉴질랜드 대표 와인 생산지인 뉴질랜드 말보로(Marlborough)에서 만들어진 와인입니다.
포도의 품종으로는 소비뇽 블랑 100% 포도 품종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화이트 와인으로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과 청포도의 풍미가 은은하게 올라오는 풀 내음과 함께 어우러져 상쾌함과 싱그러움을 전해줍니다.
가성비 끝판왕이라 불리는 스톤베이 소비뇽블랑 화이트 와인에 대해서 더 자세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스톤베이 소비뇽 블랑 화이트 와인 용량 도수
스톤베이 소비뇽 블랑 화이트 와인의 용량은 750ml이며, 와인의 도수는 12.5로 기본적인 와인의 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톤베이 소비뇽 블랑 화이트 와인의 경우에는 칠링(와인을 차갑게)하여 식전주로 즐기면 산뜻한 소비뇽 블랑의 매력을 온전히 즐기실 수 있습니다. 풋사과를 베어 문 듯한 상큼함과 가벼운 바디감이 부담스럽지 않아서 데일리 화이트 와인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2. 스톤베이 소비뇽 블랑 화이트 와인 가격 판매처
스톤베이 소비뇽 블랑 화이트 와인의 가격은 대형마트(홈플러스) 기준 23,900원입니다. (가격은 점포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3. 스톤베이 소비뇽 블랑 화이트 와인 맛 특징
스톤베이 소비뇽 블랑 화이트 와인의 경우 차갑게 칠링(차갑게)하여 드시는 게 좋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칠링의 온도는 8~10도 정도가 제일 적절한 칠링의 온도라고 추천을 드립니다. 그리고 스톤베이 소비뇽 블랑 화이트 와인의 경우는 식전주 식욕을 돋우는 와인으로 소개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스톤베이 와이너리가 위치한 뉴질랜드 '말보로'는 세계 최고의 와인 산지 중 하나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해안가 특유의 높은 일조량 상대적으로 서늘한 기후 비옥한 땅은 품질 좋은 포도가 생산되기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해 주는 걸로 유명합니다.
말보로의 소비뇽 블랑은 풍부하고 강렬한 과일 향과 적당한 산미 미네랄리티의 균형이 뛰어납니다.
스톤베이 소비뇽 블랑 화이트 와인은 아무래도 화이트 와인이다 보니 와인의 당도(입안에서 느껴지는 단맛)는 미디엄드라이(단맛이 적음)하여, 단맛이 강한 와인을 선호하지 않으신 분들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그리고 산미(신맛)는 조금 높은 편이지만, 중간 바디(입안에서 머금는 묵직함)로 와인을 드실 때 입안에 머금는 묵직함이 있고, 적은 타닌(떫음)을 조금은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스톤베이 와이너리는 뉴질랜드 청정 자연을 그대로 담은 고품질의 와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들의 와인에 뉴질랜드의 정체성을 담으려 노력합니다.
스톤베이 소비뇽 블랑 화이트 와인 라벨 속 물고기는 그림은 뉴질랜드 원주민인 마오리족이 목에 걸고 다니는 물고기 모양 조각을 본떠 그린그림입니다.
뉴질랜드 자연과 정체성이 담긴 스톤베이 소비뇽 블랑 화이트 와인의 마개는 코르크 형식인 아닌 스크루 마개의 형식으로 와인 오프너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스톤베이 소비뇽 블랑 화이트 와인은 칠링을 해서 마시는 걸 추천을 드리고, 스톤베이 소비뇽 블랑 화이트 와인은 회와 해산물에 잘 어울리며, 식전에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