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 드릴 와인은 바로 트라피체 테소로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 와인입니다. 트라피체 와이너리는 탐험 정신과 개척 정신으로 아르헨티나의 빈야드에서 항상 새로운 보물을 발견할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와인을 생산하는 곳입니다. Tesoro는 이러한 트라피체의 개척 정신을 보여주는 와인으로 스페인어로는 "보물"이라는 뜻을 가진 22년 새롭게 론칭한 레인지입니다.
그리고 또한 가지와 포도를 선별하는 작업을 거쳐서 5일 동안 마세레이션을 진항합니다. 야생 효모와 함께 20일 동안 발효를 진행을 하고 압착을 시킨 뒤 오크와 컨택하여 말산 발효를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오크 배럴(프렌치오크 80% *카우카소 10%* 아메리칸 10%)과 Foudres에서 13개월 동안 숙성을 한 뒤에 출시하는 제품으로 유명한 레드 와인입니다.
1. 트라피체 테소로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 가격 판매처
트라피체 테소로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의 가격은 대형마트(홈플러스 기준) 23,900입니다.(가격은 점포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트라피체 테소로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의 판매처는 홈플러스에서 구매 가능하며, 다른 대형마트에서도 구매가 가능한 와인입니다.(재고는 대형마트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트라피체 테소로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의 경우 체리와 커런트의 아로마가 느껴지며 약간의 스파이시함과 담배향이 뒤따르는 향이므로 입 안에서는 벨베티 한 타닌과 프루티 함과 모카향이 복합적으로 느껴지는 마무리감이 특징인 레드와인으로 유명합니다.
트라피체(Trapiche)는 안데스 산기슭의 멘도사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아르헨티나 와인 브랜드입니다. 1883년 설립된 트라피체는 그 시작부터 품질 좋은 와인 생산에 그 목적을 두었으며, 프랑스와인에 버금갈 정도의 와인을 만들어낸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2. 트라피체 테소로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 용량 도수
트라피체 테소로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 와인의 용량은 750ml이며, 이 와인의 알코올도수는 14도입니다.
이 와인의 주로 사용되는 포도의 품종은 카베르네 소비뇽이라는 적포도의 포도 품종입니다. 카베르네 소비뇽은 거의 모든 와인생산국에서 재배되는 레드품종입니다. 유전자에 따르면 카베르네 프랑과 소비뇽블랑의 접합종이라고 하며, 카베르네 소비뇽은 거의 전 세계 와인산지에서 재배가 가능하며 와인은 기후, 토양, 와인 양조방식에 따라 제각기 다른 맛을 내는 포도의 품종입니다.
3. 트라피체 테소로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의 맛 특징
트라피체 테소로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의 맛은 체리와 커런트의 아로마가 느껴지는 와인이며, 약간의 스파이시함과 담배향이 뒤따르는 레드 와인이며, 그러면서도 입 안에서는 벨베티 한 타닌과 프루티 함과 모카향이 복합적으로 느껴지는 마무리감이 특징적인 트라피체 만의 특징이 느껴지는 레드 와인입니다.
이 와인의 양조 방식으론 가지와 포도를 선별 작업을 거쳐서 5일 동안 마세레이션을 진행, 생 효모와 함께 20일 동안 발효를 진행하고 압착을 시킨 뒤 오크와 컨택하여 말산 발효를 진행합니다. 그러면서 숙성오크 배럴(프렌치오크 80%, 카우카소 10%, 아메리칸 10%)과 Foudres에서 13개월 동안 숙성한 뒤 출시하는 와인입니다.
트라피체 테소로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 와인의 테소로의 뜻은 스페인어로 '보물'을 뜻하며 빈야드에서 보물을 발견한 것이라는 명칭으로 트라피체의 개척정신을 담고 있는 와인으로 유명한 레드와인입니다.
이 와인의 특징으로는 당도(단맛)가 높지 않은 편이므로 와인을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에게 다소 어려움이 느낄 수 있다는 점을 설명해 드리며, 산도(입안에서 느껴지는 신맛)는 조금 있는 편으로 아무래도 드시며 조금은 시큼한 맛이 느껴지는 와인입니다. 그리고 테소로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 와인의 경우 조금은 미디엄 바디(입안에서 느껴지는 묵직함) 감으로 입안에서 머무는 정도가 중간정도로 조금은 묵직한 와인임을 설명드립니다.
와인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을 드리는 와인이며, 와인이 처음이지만 달달한 와인보다는 와인의 맛을 지극히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추천을 드리는 와인으로 유명합니다.
트라피체 테소로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의 마개는 코르크 마개이며, 와인오프너가 필요로 하기에 와인오프너도 함께 필요로 한 와인입니다.
그리고 이 와인의 경우 모든 음식들에 다 잘 어울리는 와인이지만, 아무래도 자극적인 달달함이 없다 보니 양식음식에 조금 더 잘 어울리는 레드와인입니다. 붉은 육류부터 시작하여서 부드럽거나 단단한 치즈에도 잘 어울리며, 피자나 파스타에도 아주 잘 어울리는 음식이니 함께 드시는 음식도 참고하여 더욱더 트라피체 테소로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의 본연의 맛을 느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