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보디아 가르나차는 라즈베리, 포도, 꽃 향기가 가득하고 과일향이 풍부한 레드와인입니다. 그래서 향으로 마시는 와인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와인의 빛깔 또한 매력적이라 눈과 코로 맘껏 즐기면서 마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에보디아 가르나차는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보는 '신의 물방울'에 등장하는 와인으로 유명합니다. 맛과 향에 비하여 가격대가 저렴한 것으로 알려진 만큼 가성비 와인을 찾으시는 분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에보디아 가르나차 용량 도수
용량은 750ml이며 도수는 14.5도입니다.
원산지는 스페인이며 아라곤 칼라타유드 지역 생산 제품입니다.
레드와인으로 분류되며 품종은 가르나차 100%입니다.
에보디아 가르나차의 경우 케이스가 없는 제품입니다. 선물을 하시거나 포장이 필요하신 분은 구입하는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전용봉투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코르크 마개로 밀봉되어 있습니다. 개봉을 원하시는 분은 와인오프너를 준비하시거나 함께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에보디아 가르나차 가격 파는 곳
대형마트(홈플러스) 기준 19,900원입니다.
이마트에서는 16,8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편의점에서도 구매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CU에서는 16,9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와인을 온라인에서 구매하여 픽업하는 온라인 주류판매 사이트 데일리 샷에서는 17,1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현재 가격에서는 이마트가 가장 저렴하나 와인의 경우 판매처의 시기에 맞게 가격할인을 적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개드리는 사진의 제품은 홈플러스에서 판매하는 것으로 와인 행사를 진행하는 경우 1병에 13,9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형마트에서 와인을 구매하실 때에는 행사기간의 유무에 따라 가격이 생각보다 크게 차이가 나기 때문에 구매 전 행사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에보디아 가르나차 특징
에보디아 가르나차는 레드 와인으로 단맛이 없는 드라이한 와인입니다. 바디감(입안에 감기는 느낌)이 묵직하고 풍부한 편이며 타닌(떫은맛), 산미(신맛)는 중간 정도로 있다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에보디아 가르나차는 무엇보다 와인 만화의 대명사로 불리는 '신의 물방울' 31권에 등장하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와인 입문하게 되면 꼭 마셔보게 되는 와인이기도 합니다.
에보디아는 '아로마'라는 뜻을 나타냅니다. 에보디아는 100년 이상 된 가르나차 포도나무에서 수확한 포도로 만들어지기에 오랜 시간 동안 농축되고 숙성된 라즈베리와 블랙베리의 아로마를 풍부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스페인 태양 아래서 에보디아의 향을 맡으며 마시는 모습은 휴양지에서 진정한 휴식을 만끽하는 모습으로 그려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라즈베리와 포도의 향이 깔려있다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향을 맡은 뒤 마시게 되면 과일의 맛과 적당한 타닌과 산미의 조화를 느낄 수 있으며 입안 가득한 바디감에 만족감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부드럽고 균형 잡힌 맛과 향이 나타나면서 여운을 남기게 됩니다.
레드 와인이기에 기본적으로 육류와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스테이크, 바비큐, 피자, 양고기와 특히 잘 어울리며 토마토 파스타와 함께 드시면 새로운 느낌의 에보디아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에보디아 가르나차의 가장 큰 강점은 풍부한 과일향입니다. 한 번에 다 마시지 못하고 다음날 먹게 돼도 충분히 에보디아의 향과 맛을 즐길 수 있으니 구매하신 뒤 천천히 드셔도 좋겠습니다.
저렴하고 쉽게 구매하기
와인의 경우 판매처에 따라 가격 변동이 있는 제품입니다. 접근성과 가격변동을 봤을 때 대형마트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경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밸런타인데이, 화이트 데이, 크리스마스등 이벤트가 있는 주간에 대형마트를 방문하시면 가장 큰 할인혜택을 받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홈플러스의 경우 에보디아 가르나차 와인 행사에 자주 들어가는 제품은 아닙니다. 하지만 할인행사를 하는 경우 약 6,000원 정도 저렴하게 판매하니 가장 경제적인 구매가 가능합니다. 추가로 10만 원 이상 구매 시 2만 원을 추가로 할인하는 행사를 하니 이런 시기를 맞추어 많은 수량은 구매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입니다.
행사를 하지 않을 때는 대형마트가 아닌 편의점에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편의점에서 많은 상품이 다소 비싸게 판매되고 있지만 주류, 특히 와인의 경우에는 대형마트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에보디아의 경우에도 이마트와 100원 차이밖에 나지 않기에 편의점 어플을 통해 재고를 확인하신 뒤 방문하시어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유통기한 보관방법
에보디아 가르나차는 코르크 마개가 있는 제품이기에 눕혀서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르크가 촉촉하게 유지되어 공기가 들어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레드와인은 12~18도 사이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어려우시다면 햇빛이 비치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신다고 생각하시고 직접적인 햇빛을 피해서 어두운 곳에 보관하시어 맛과 색이 변질되지 않도록 하시면 좋겠습니다.
와인은 유통기한이 없습니다. 보관만 잘하신다면 장기간 두고 드셔도 문제없습니다.
개봉 후에는 공기와 접촉해 맛과 향이 변하기 쉽습니다. 바로 드시는 것이 좋으나 남아서 보관하는 경우 와인스토퍼를 구매하시어 보관하신다면 맛과 향의 변화를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