얄리 와일드 스완 카베르네 소비뇽은 라즈베리와 블루베리의 향과 맛을 가득 담은 제품으로 균형 잡힌 과일이 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8년 Korea wine & Sprits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비교적 저렴한 제품에 속하나 품질이 우수하여 가성비 와인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얄리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품종, 브랜드로 와인이 판매되고 있지만 와일드 스완 카베르네 소비뇽이 기본적인 제품인 만큼 우선적으로 드셔보시면 좋겠습니다.
얄리 와일드 스완 카베르네 소비뇽 용량 도수
용량은 750ml이며 도수는 13도입니다. 레드와인으로 분류되며 단맛이 적은 드라이한 와인입니다.
원산지는 칠레이며 센트럴 밸리 지역에서 생산됩니다. 케이스는 없는 상품으로 낱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안전한 보관을 원하시는 분은 대형마트에서 종이와인케이스를 구매하시길 바라며 비용은 20~100원 정도입니다.
카베르네 소비뇽이 85%, 시라가 15% 비율로 혼합되어 만들어진 제품입이며 코르크 마개가 없고 뚜껑을 돌려서 개봉하는 방식으로 와인 오프너가 없어도 드실 수 있습니다.
얄리 와일드 스완 카베르네 소비뇽 가격
대형마트(홈플러스) 기준 9,900원입니다.
이마트에서는 11,800원이며 롯데마트에서는 9,99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편의점에서는 다소 구하기가 힘든 제품입니다. 하지만 얄리의 다른 브랜드나 품종제품은 편의점에서는 선별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소개드린 와일드 스완 카베르네 소비뇽 이외의 제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편의점을 방문하셔도 좋겠습니다.
현재 홈플러스가 가장 저렴하나 가격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만큼 시간과 교통비를 고려하신다면 가까운 대형마트를 방문하시는 것이 더욱 경제적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얄리 와일드 스완 카베르네 소비뇽 특징
얄리 와일드 스완 카베르네 소비뇽은 저온 침용을 거쳐 진한 루비색을 띠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딸기, 라즈베리, 블루베리의 맛과 향을 잘 표현해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탱크 발효를 통해서 색과 맛을 풍부하게 끌어올렸으며 과실 고유의 산뜻함까지 만들어내어 마시는 이들에게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와인의 30%를 프렌치 오크통에 4개월간 숙성한 후 병입하며 6개월의 추가 숙성을 진행시켜 부드러운 타닌과 복합적인 아로마를 만들어 냈습니다.
바디감(입안의 느낌)은 묵직한 편에 속하며 타닌(쓴 맛)은 강하지도 약하지도 않은 중간정도입니다. 당도(단 맛)는 거의 없으며 산미(신 맛) 또한 중간정도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단맛이 없는 드라이한 와인 중 무난하게 드실 수 있는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타닌과 산미가 중간 정도로 있는 만큼 데일리로 마시기에 적합한 와인입니다.
라즈베리, 블루베리의 향이 있는 만큼 색다른 경험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제품입니다. 소고기, 돼지고기 등 다양한 육류요리와 궁합이 좋으며 중식, 동남아 음식과도 잘 어울립니다.
또한 비빔밥, 불고기, 족발 등 우리가 자주 먹는 한식이나 안주류와도 의외로 잘 맞으니 평소 드시던 식탁에 얄리 와일드 스완 카베르네 쇼비뇽을 올려놓아도 좋겠습니다.
저렴하고 쉽게 구매하기
얄리 브랜드에서는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지만 와일드 스완 카베르네 소비뇽은 가격이 저렴한 편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기존 가격이 1만 원 전후인 경우가 많으니 드라이 와인 중에서는 가성비가 높은 제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소개드리는 홈플러스 9,900원의 가격은 행사 할인 가격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와인의 경우 유통채널과 시기에 따라 가격 변동이 있는 편입니다. 특히 1만 원 전후에 판매되는 제품은 3,000~5,000원 정도의 가격 변동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구매시점에 1만 전후의 와인이 크게 가격상승이 되어있다면 시간적 여유를 두시고 추후에 구매를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형마트에서 와인은 시기에 맞춰 가격 할인행사를 자주 진행하는 편입니다.
설날, 추석과 같은 명절이나 한 해를 시작하거나 마무리할 때 행사진행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크리스마스 등 기념일이 끼어있는 주간에도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보통 기존 가격에서 10~20% 정도의 할인 진행되며 심한 경우에는 50%의 할인도 하고 있습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이러한 시기를 맞추어 대형마트를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통기한 보관방법
와인은 유통기한이 없는 제품입니다. 얄리 와일드 스완 카베르네 소비뇽의 경우에도 유통기한은 없으니 직접적인 햇빛을 피해서 서늘한 곳에 보관하신다면 장기간 문제없이 와인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조금 신경을 쓰신다면 10~15도 정도의 상온에 보관하시고 코르크가 없는 제품이라 세워서 보관하셔도 상관없으나 와인 보관의 습관을 위해서 눕혀 보관하셔도 좋겠습니다.
개봉 후에는 빠르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장기간 보관을 원하신다면 와인 스토퍼를 이용하여 입구를 잘 막아놓으시길 바랍니다.